-
영화 인셉션 재개봉 꿈 결말 해석 크리스토퍼 놀란감독 정보 줄거리카테고리 없음 2023. 4. 18. 21:47반응형
영화 인셉션은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칠 수도 심을 수도 있는 코브가 국제수배인 신분을 풀어주겠다는 제안에 사랑하는 두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수락하고 팀을 만들어 표적에게 접근 인셉션을 시도합니다.
영화 인셉션 포스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정보
4월 19일 인셉션이 재개봉합니다. 2020년 8월 10년 만에 재개봉후 다시 한번 극장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주연 브레드피트, 톰 하디, 마리옹 꼬띠아르, 조셉고든레빗 와타나베 켄 엘리엇 페이지, 킬리언 머피가 출연했고 2010년 7월 21일에 개봉했습니다. 국내 관객수는 599만명으로 네이버평점 9점이 넘고 로튼토마토 지수도 90%에 달할 정도로 관객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8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기록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다듬어온 시나리오로 탄생한 작품입니다. 입셉션은 꿈속 무의식에 특정한 생각을 주입하여 한 사람의 사고를 조작하는 것을 뜻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바로 꿈입니다. 토템, 킥, 투사체등 특이하고 꼼꼼하게 만들어진 꿈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들과 영화 속에서 꿈을 풀어내는 과정에서 크리스토퍼 놀란감독의 창의적인 상상력을 더해 화려한 영상미와 빠른 전개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까지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줄거리
코브는 드림머신이라는 기계를 사용해 다른 사람과 꿈을 공유해 정보를 빼내는 추출가로 활동 중입니다. 코볼에서 사이토의 정보를 추출해오길 의뢰받고 실행하지만 코브 꿈속에 아내인 맬이 나타나 방해하며 작업을 실패합니다. 사이토는 꿈속에 꿈에까지 들어와 자신의 정보를 빼내려 한 코브의 실력을 인정하고 자신이 필요한 일을 의뢰합니다. 에너지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기업의 상속자가 기업을 해체하도록 생각을 심는 인셉션을 실행해 주기를 원하고 코브는 처음엔 거절했지만 수배를 풀어주는 조건에 의뢰를 받아들입니다. 코브는 팀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꿈을 설계해 줄 설계사를 장인 마일즈 교수를 찾아가 소개받고 꿈의 설계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아리아드네가 엄청난 재능을 가진 천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음은 위조꾼 임스를 영입하던 중 의뢰 실패를 이유로 코볼사에서 코브를 죽이기 위해 보낸 킬러들에게 쫓기고 사이토의 도움으로 탈출하고 약제사 유서프까지 영입하며 팀을 완성합니다. 3단계의 꿈속까지 들어가 재산을 받기보단 홀로 일어서는 걸 바란다는 생각을 인셉션하기 위해 피셔의 아버지가 사망하고 비행기를 타는 시간에 작업을 시작합니다.
1단계 꿈은 피셔를 납치하자마자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억추출보호 훈련을 받아 무장한 자들이 코브일행을 덮치고 사이토가 총상을 입고 약물로 깊게 잠든 상태라 죽으면 현실에서도 목숨을 잃게되어 더 깊은 꿈 속으로 들어가는 방법밖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이때 맬이 자살했고 코브가 유력 용의자인 게 밝혀집니다.
2단계 꿈은 호텔에서 시작합니다. 피셔에게 코브는 자신이 기억추출보호를 위한 정신체고 지금은 꿈속이라고 밝히며 진짜 피셔를 보호하기위해 다가오는 자들을 적으로 인식하고 코브의 말에 따르며 3단계 꿈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3단계 꿈은 무의식의 방어기제인 군인들이 지키고 있는 설원속 병원이고 아버지유산에 대한 피셔의 생각이 보관된 금고가 있습니다. 임스가 군인들의 시선을 끄는 사이 병원에 잠입하지만 맬의 방해로 피셔가 총에 맞아 죽고 이를 구하기 위해 가장 깊은 꿈 림보에 아리아드네와 함께 들어가 피셔를 구하고 죽었을 사이토를 림보에서 데리고 나가기 위해 남습니다.
피셔는 3단계 꿈에서 깨어나 금고를 열고 나를 닮지 말고 자신의 길을 가라는 가짜 유언을 확인하고 킥을 이용해 코브와 사이토를 제외한 모두가 꿈에서 깨어납니다. 코브는 50년의 시간이 지나가 늙은 사이토를 찾게되고 함께 돌아가자고 설득해 무사히 비행기에서 꿈속에서 깨어납니다. 코브는 사이토가 누명을 풀어줘 두 아이가 기다리고 있는 집으로 돌아갑니다.
림보
결말 해석
많은 사람들이 결말을 궁금해하는 작품입니다. 꿈과 현실을 오가며 진행되는 영화 속에서 토템으로 그 경계를 잘 나타내 주었지만 끝장면에서는 현실인지 꿈인지 알려주지 않기에 더욱 많은 궁금증을 유발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들 마다 모든 순간이 다 꿈이라는 추측 코브가 현실보다는 꿈을 선택해 입셉션으로 깨우려 한다는 추측 마지막 비행기에서 깨는 부분이 꿈이라는 것들까지 다양하지만 저는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브가 아이들을 만날 때 토템인 팽이를 돌리고 멈추는지 계속 돌아가는지 확인하지 않는 이유가 현실이든 꿈이든 아이들을 만나 것에 스스로 만족한 것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이 관객에게 의도한 결말일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꿈일지 현실일지에 대한 궁금증은 여전히 남습니다. 영화 속에 남겨진 힌트들이 있습니다. 코브는 현실에서 결혼을 한 말과 함께 결혼반지를 왼손에 끼고 있었는데 맬의 자살 이후 반지를 끼고 있지 않습니다. 반지를 끼지 않은 손으로 돌리는 팽이는 쓰러졌고 현실이었습니다. 꿈에서는 코브의 손에 결혼반지가 끼워져 있습니다. 팽이는 계속해서 돌아가지만 코브의 토템은 결혼반지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게 아니라면 하나의 세트로 볼 수 도 있습니다. 감독이 관객들을 위해 숨겨놓은 힌트라고 보면 됩니다. 영화의 끝에 코브의 손에는 반지가 끼워져 있지 않기에 현실일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하고 코브 장인어른역 마일즈를 연기했던 마이클 케인은 꿈에서 자신이 나온 적은 단 한 번도 없고 코브와 아이들이 만나는 순간 자신이 함께 있었기 때문에 현실일 것이라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